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팥죽 만들기 (냉동고 찹쌀떡 활용하기)

by 이 루나 2021.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21년의 동지는 12월 22일이라고 합니다.
동지에는 팥죽을 먹어줘야 또 아쉽지 않죠! 팥죽을 먹으면 나쁜 운과 귀신을 쫓아준대요~
초초초!! 간단하게 팥죽 만들기 소개해드릴게요.

초간단! 10분 안에 팥죽 만들기

준비물
찹쌀떡 2개 (냉동고나 냉장고에 잠들어있는 그 아이)
물 두 컵 (종이컵 기준)
소금 한 꼬집, 설탕 (기호에 따라)

*재료부터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팥죽 만들기도 그만큼 간단해요 ㅎㅎ



팥죽 만들기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팥앙금이 들어간 찹쌀떡입니다! 얼려놓으신 것도 되고, 새로 사오셔도 돼요.

얼어있거나 딱딱해진 찹쌀떡은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세요.
저는 1분 정도 돌려주었어요.




가위로 찹쌀떡을 잘게 조사줍니다. ㅋㅎㅎㅎㅎ 더 작게 자를수록 조리 시간이 줄어들어요.
떡 부분이 풀린 새알같은 식감을 주기 때문에, 덩어리가 남아있는 걸 좋아하시면 덜 자르시면 됩니다.



물을 넣고 중불에 올려주세요.
눌어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계속 저어주세요.



떡 부분이 다 풀릴 때까지 저으면서 끓여주시면 돼요. 저는 5분 만에 거의 다 풀렸어요.
놀랍게도 팥죽 만들기는 이게 끝이랍니다!
소금 한 꼬집 넣어주시고, 기호에 따라 설탕도 넣어주세요. 저는 단 맛을 좋아해서 설탕 2 tsp 넣어주었어요.



짜잔~! 저는 사진을 위해서 ㅎㅎㅎ 떡 한 귀퉁이를 남겨서 데코로 올려주었어요.
냉장고에 있던 잣, 대추도 조금 올렸구요.



맛은 초초간단한 방법에 비해서 너~무 훌륭해요!!
개인적으로 시판 레토르트 단팥죽에 비해서 훨.씬 맛있어요.
레토르트는 죽의 끈적한 느낌이 많이 부족한데, 이 방법으로 팥죽을 만들면 식감도 맛도 훌륭해요.

저희는 두개 끓여서 두 그룻 나와서 맛있게 나눠먹었어요~!
팥죽 좋아하신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레토르트 말고 찹쌀떡으로 팥죽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이번 동지, 맛있는 팥죽도 먹고 나쁜 운도 날려버리고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