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스

남양주 고당 - 고즈넉한 한옥 로스터리 & 베이커리 카페

by 이 루나 2022.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외 드라이브 / 교외 데이트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은 남양주 고당 베이커리 소개해드릴게요 :)

지난 주말 양평으로 드라이브 가서 점심으론 옥천냉면을 먹고, 두물머리 들렀다가 남양주 카페 고당 베이커리에 갔어요!

차로 지나가는데도 한 눈에 인기 많은 카페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ㅎㅎ


고당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21 고당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고당에 도착해서 차를 주차하시면, 양쪽으로 두개의 건물이 있어서 어느쪽으로 가야하지? 싶은데요, 한옥인 건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






저희가 도착했을 때에는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어요!
겨울이라 꽤 어두웠지만 남양주 고당에는 화사하게 불이 밝혀져 있어서 오히려 분위기 있었어요.



 



남양주 고당 베이커리에 느즈막히 갔더니 조금 아쉬웠던 점은 베이커리 재고가 넉넉하지는 않았다는 점..!
그치만 한두개씩은 남아있어서 먹을만큼 고를 수 있었네요.


 




우선 고당의 타르트/ 케이크 종류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픽 하고, 집으로 가져갈 빵 종류를 골랐어요.

크로아상, 참깨빵, 소금빵, 앙버터 등등 맛있는 종류가 너무 많았어요. 순무가 기대했던 맘모스빵은 아쉽게도 없었지만요 :)


반응형

 




남양주 고당에서 타르트랑 아메리카노를 먹고 가기로 하고, 좌석으로 안내받았어요. 직원분들이 하나 하나 안내해주셔서 편리했어요!

남양주 고당의 카페 좌석은 한옥으로 되어있는데요, 규모가 꽤 컸어요..!! 내부 공간도 넉넉해서, 가족끼리 밥 먹고 어른들 모시고 와도 좋겠다 싶더라구요.






남양주 고당의 안쪽 좌석인데요, 아늑해보이지 않나요?
카페트 아래에 온열 장판이 깔려 있어서 따뜻하게 앉을 수 있었어요.






자리에 앉아서 카페 메뉴도 주문하실 수 있어요. 남양주 고당에서는 핸드드립커피부터 원두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도 있고, 차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요. 저희가 이날 주문했던 아메리카노도 커피맛이 좋았어요.



 




저희가 먹었던 메론 생과일 타르트랑 아메리카노!
제가 집다가 타르트를 쓰러뜨려서 비주얼이 별로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
상큼한 멜론 과육이랑 살짝 새콤한 크림 + 치즈 케이크 필링의 조화가 커피랑 먹기에 딱인 조합이었어요.



 




앉은 자리에서 찍은 남양주 고당의 내부 사진! 소품이나 전체적인 인테리어도 과하지 않고 딱 고즈넉한 느낌..! 한옥공간은 이렇게 여유있는 분위기로 연출했을때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앉은 자리에서 외부도 볼 수 있는데요, 저희가 갔을 땐 겨울 저녁 시간이라 시야가 좋지는 않았지만 등불이 밝혀져 있었어요.

여름에 초록잎이 무성할 때 와서 창 밖을 바라보면 얼마나 예쁠까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 생각했어요!


남양주 드라이브/ 남양주 데이트 코스로 꼭 추천 드리고 싶은 베이커리 카페 고당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