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스

옥천냉면 황해식당 - 양평 맛집 솔직후기 호로록

by 이 루나 2022.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양평으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점심은 유명한 옥천냉면 황해식당 !

같이 간 순무에게 평양냉면이야? 하니까 아니야 옥천냉면이야.. 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건지 몰랐음)
옥천 냉면은 황해도의 실향민분들이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것이라고 하네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경기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3-12
영업시간 11:0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옥천냉명 황해식당의 메뉴는 물냉, 비냉이 기본이고 사이드로 완자랑 편육을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물냉(10,000원) , 비냉(10,000원) 하나랑 편육+완자 한 접시(20,000원) 주문했어요.

특이한 점은 공깃밥을 따로 안 팔고 햇반으로 판매하시더라구요.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그런지 베테랑처럼 운영하시는 티가 났어요 ㅎㅎ
아 그리고 실내사진은 찍지 말아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몰랐는데 가실 분들은 참고하셔요 :)






옥천냉면 황해식당은 음식이 전반적으로 무척 빨리 나왔어요.
처음으로 나온 완자/편육은 이렇게 판판한 접시에 담겨나왔어요.
편육은 차갑고 완자는 따뜻해서 집어먹기 딱 좋았습니다.

편육도 고소한 매력이 있지만 완자가 진짜 맛있더라구요.
기름진 고소함이라 담백한 냉면과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어요.
그냥 완자만 한 접시 시킬걸 조금 후회했어요.






요건 제가 시킨 비냉이에요.
물냉면 도 맛있을 것 같지만 비빔냉면도 매력 있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물냉 육수가 같이 나오더라구요.
물냉면 육수도 맛보고 매콤한 비빔냉면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너무 맵고 자극적인 비빔냉면은 한 젓가락은 맛있지만 계속 먹기가 좀 힘든데, 옥천냉면 황해식당의 비빔냉면은 딱 좋은 매콤달콤함에 면발이 구수해서 맛있었어요..!
저는 매운 거 못 먹는 편인데도 괜찮았으니, 참고하세요ㅎㅎ

특히 옥천냉면의 매력은 면발인것 같아요. 일반 냉면보다는 탄력이 덜하면서 도톰한 면발이 씹을수록 고소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냉면 때문에 너무 속이 차갑다 할 때쯤 따끈한 완자 한 입!





요거슨 순무가 시킨 옥천냉면 황해식당의 물냉면!
물냉면도 똑같이 면발이 구수해서 맛있었어요.

육수는 이전에 먹어봤던 평양냉면보다는 좀 더 새콤달콤하지만 일반 동치미 육수와는 다른 맛 ..!
어떤 맛인지 글로 설명드리기가 참 어렵네요! 자꾸 손이 가는 매력 있는 맛이었어요.





요렇게 한 상입니다! 옥천냉면 황해식당에서는 새콤달콤한 무김치가 나오는데 냉면만으로도 새콤달콤이라 손이 많이 가진 않았어요!
편육도 비빔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 비빔 하나 물 하나 시켜서 나눠먹는 것도 좋은듯해요





마지막은 맛깔나게 비빈 사진으로 마무리해봅니다!
양평으로 드라이브가실때,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것 같아요 :)
두물머리와 가까우니 두물머리 갔다가 들르셔도 되고요.

두물머리 맛집, 양평 맛집으로 딱인,
옥천냉면 황해식당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