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 라이트닝 sd카드 리더기 사용후기!- 애플 정품은 뭐가 다를까? 전송시간은?

by 이 루나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정품 라이트닝 sd 카드 리더기의 구매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유튜브 재유님의 추천 영상을 보고 이 제품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요,

카메라로 찍고 핸드폰으로 사진/ 영상을 편집하는 분들께 추천템이라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저는 캐논 m50 mark2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통 카메라에서 핸드폰으로 직접 옮길 때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요.

그런데 생각보다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더라구요 ㅠㅠ 

사진은 괜찮은데, 특히 영상을 전송하려면 기본 10분 이상 걸리는 거 같아요 ; ; 

 

 


 

 

 

 

애플 라이트닝 sd카드 가격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34천원대였어요. 애플 공홈에서는 39천원에 판매하더라구요.

로켓와우로 다음날 새벽에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빨리빨리 받아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

 

 

가격이 좀 있는데, 굳이 애플 정품을 사야 할까? 생각하시는 분들,

★★★ 제발 처음부터 정품으로 사세요 ★★★ 

 

오픈마켓에서 비슷한 제품 만원대에 주문했다가 연결도 안 되고

sd카드에 문제 생겨서 카드 포맷한 사람,, 나야 나,, 🙋‍♀️ 주륵

 

 

 

 

 

 

 

짠! 애플 라이트닝 sd 카드 리더기는 이렇게 깔끔하고 작은 박스에 배송이 오구요~ 

열어보면 아주 심플하게 생겼어요!

 

 

 

반응형

 

 

 

 

 

이런 식으로 sd 카드를 꽂고, 아이폰에 라이트닝 케이블 (8핀) 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어떤 식으로 연결하는지도 보여드릴게요!

 

 

 

애플 라이트닝 sd카드 사진 가져오는 법

 

 

 

 

 

 

 

애플 라이트닝 sd 카드 리더기를 핸드폰에 연결하시면, 카메라 앨범 우하단에 5번째로 '가져오기'탭이 생겨요!

그리고 sd카드에 보관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몇 개 항목인지, 용량은 얼마인지도 나오더라고요!

(얼마 전 포스팅했던 핫도그 사진이 많이 있네요ㅎㅎ)

 

오른쪽 사진처럼 가져올 사진을 선택해서, 가져오기를 누르시면 되구요

모두 가져오기로 한 번에 전송할 수도 있어요.

 

 

 

 

 

 

 

전부 가져오면 카메라에 파일을 유지할건지 선택할 수 있어요!

 

 

 

애플 라이트닝 sd카드 리더기 전송시간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은 원본이 3~4mb  정도 되는데, 

사진의 경우에는 1초도 안돼서 전송이 완료되었구요,

 

hd로 촬영한 7분 정도의 동영상은 대략 15~20초 정도 걸렸어요!

동영상은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와이파이로 전송하는 거에 비해서는 훠어어얼씬 빨라요! 

 

 

 

미러리스로 촬영하고 모바일 라이트룸으로 편집하니 너무 간편하고 좋았어요.

아이폰 사용하시면서, dslr 이나 미러리스로 촬영하시는 분들,

혹은 유튜브 촬영하시면서 핸드폰으로 편집하시는 분들께 왕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