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노이 스파 추천, 하노이 마사지 내돈내산 비교

by 이 루나 2022.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저는 이번 9월에 조금 늦은 여름휴가로 베트남 하노이를 다녀왔어요.

코로나 사태 이후로 처음 가게 된 해외여행이라 너무 신났는데요!

 

1일 1마사지를 받을 생각으로, 하루씩 총 세 곳의 스파에 방문했어요.

각각의 스파에서 느낀 점이 뚜렷해서, 하노이 여행정보로 이곳에 남겨볼까 합니다.

전부 내돈내산! 백 프로 솔직한 하노이 마사지샵 후기입니다. ㅎㅎ

 

 

1. 하노이 Orient Spa & Nails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위치한 오리엔트 스파!

구글맵에서 한국분들 후기가 좋아서 선택했어요.

저희 숙소도 호안끼엠 근처라 (Leah Silk Hotel) 이곳과는 걸어서 4~5분 거리였답니다.

 

(하노이는 더위 + 오토바이 + 교통체증으로 한국보다 훨씬 걷기가 힘들다는 점은 꼭 알고 가셔요..!

10분 걷는 거리면 한국에서보다 체감상 길어요 ㅋㅋ)

 

 

https://goo.gl/maps/JNsPVrZY3U1uonUZ6

 

Orient Spa & Nails · 18 P. Báo Khánh,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11006 베트남

★★★★★ · 데이 스파

www.google.com

 

 

하노이에 오리엔트 스파가 두 곳이 있는데 이곳이니 유념하세요!

하노이 마사지 스파들은 보통 워크인으로 들어가도 받아주기는 하지만

헛걸음하기 싫어서 저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전부 예약을 하고 갔어요.

 

 

 

 

Orient Spa는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서 이쪽으로 예약 확인 줘~라고 써놓으면 Confirm 이메일이 오더라구요 ㅎㅎ

컨펌 되게 빨리해줘요! (당일 예약도 가능)

 

저희는 세 명이서 각자 핫스톤 / 딥티슈 마사지를 받았고, 

가격은 타이 마사지 75분에 390,000 동 수준이에요. (중간 정도의 가격대)

 

 

하노이 마사지

 

하노이 Orient Spa 에서는

요렇게 셋이서만 한 방에서 프라이빗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오일도 네 가지 허브오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어요.

 

마사지사 분들은 조용조용하고 젠틀하셨고, 저희 마사지해주시는 동안 잡담하시지도 않았어요.

저는 핫스톤 마사지에 너무 만족했는데, (등으로 따뜻한 돌이 좍좍 문질러지면 완전 시원..)

같이 갔던 일행분은 딥티슈는 압이 조금 약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해주신다는 느낌이었다는 거엔 다들 동의했어요.

 

마사지 전후로 가볍게 차를 내주고,

카드 결제나 현금+카드 결제도 가능해요. 리셉션도 매우 친절~!

 

이 날은 첫째 날이라서 신나서 스파 내부 사진을 찍어놨는데, 두세 번째부터는 안찍었더라구요 ^^;;

2,3번은 주소와 후기만 말씀드릴게요!

 

 

 

반응형

 

 

2. 하노이 Omamori Spa

 

 

https://g.page/SpaOmamori?share

 

Omamori Spa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Omamori Spa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다음으로 저희가 방문한 곳은 하노이 Omamori Spa!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미도리 스파 등 스파가 밀집된 골목 안에 있는 곳이에요~

 

하노이 오마모리 스파는 맹인 마사지사분들이 해주시는 곳이고요,

특이하게 No Tip policy를 가진 곳이에요!

하노이의 다른 스파에서는 약 100~200k 동 정도 팁을 주는 게 보통인데,

팁 문화에 스트레스받으셨던 분들이면 이곳이 더욱 마음에 드실 것 같아요.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기본 오마모리 트리트먼트가 75분에 370,000 동이니까 오리엔트 스파보다는 조금 저렴하네요~ (게다가 팁도 안 붙는다는 사실!)

하지만 막상 가서 고를 때에는 리셉션에서 오마모리 트리트먼트는 압이 약하다며

가운데에 스페셜 트리트먼트로 업셀링 하시기는 했어요. ㅎㅎㅎ

 

그래서 저희 일행이 고른 건 zen in the heart 마사지 (75분에 500,000동)

저는 그냥 스웨디시를 받았어요.

 

하노이 오리엔트 스파랑 비교하자면 오래된 목조건물 같은 느낌에,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4~5층까지 걸어가야 했어요. ㅋㅋ

오리엔트 스파와 같이 프라이빗 룸에서 해주셨고요, 

스파에 사용할 오일 향을 고르게 해 주시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이곳은 남성/여성 마사지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어요.

일행 중의 한 분은 남성 마사지사분에게 압이 세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나머지 두 사람은 그냥그냥 괜찮았다.. 정도의 느낌!

이곳도 잡담 없이 조용히, 젠틀하게 해주셔서 좋았어요.

 

그런데 한 가지, 마지막에 가격 계산할 때 제가 더블 체크해보니 가격을 조금 틀리게 계산해주셨더라구요.

말씀드렸더니 바로 고쳐주셨는데, 하노이 오마모리 스파 방문하시면 꼭 두 번 확인해보세요.

 

 

3. 하노이 ASANA MASSAGE

 

 

https://goo.gl/maps/p61RQsreGsVf34uD8

 

ASANA MASSAGE - Best Foot & Body Massage in Hanoi · 345 Trần Khát Chân, Thanh Nhàn, Hai Bà Trưng, Hà Nội, 베트남

★★★★★ · 데이 스파

www.google.com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곳은 하노이 Asana 스파!

이곳은 매우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에 찾아간 곳이에요.

하지만 결과적으로 할 말이 너무 많았던....^^

 

호텔과 거리가 조금 있어서 그랩으로 타고 갔는데요,

리셉션에서부터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번역기를 사용해서 소통했어요)

 

저희는 미리 전화했을 때 한 종류의 마사지밖에 없고, 가격은 250,000동에 팀 100,000동을 같이 결제하면 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팁 포함 350,000동이구나! 하고 찾아갔는데....

 

우선은 마사지사분들과도 영어로는 거의 소통이 안되었고요, 

이전의 두 스파랑은 다르게 좁은 룸에 마사지 체어가 세대 있었어요.

평평한 베드가 아니라 이리저리 조합할 수 있는 체어라서 누워있기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마사지해주시는 동안 마사지사분들이 본인들끼리 수다를...수다를....

베트남 라디오 방송 방청하러 간 줄 알았어요.

수다에 집중할 때는 마사지는 건성 건성.. 대충 대충.. ㅠㅠ 

 

게다가 마지막에 나가기 전에, 갑자기 팁을 인당 200,000동을 요구하셨어요.

저희가 이해가 되지 않아서 총얼마를 달라는 것이냐고 다시 여쭤보자, 심지어 이번엔 더 올려서 세명에 800,000동을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마사지사분이 옆에서 계속 팁 많이~ 라고 한국어로 말씀하시는데 정말 불편한 분위기였어요..

 

우선 200,000동씩 드리고 리셉션에 내려가서 번역기로 상황을 설명해드리자,

매우 당황하시면서 돈을 돌려주겠다고 하셨어요.

결국 100,000동을 리셉션에서 돌려받아서 처음 들었던 가격대로 지불하고 나왔어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안하고의 문제보다도, 처음 안내해주신 것과 너무 달랐다는 점과

만족스럽지 않은 서비스인데도 노골적으로 팁을 더 달라고 요구하시는 점이 불편했어요.

결국 저희는 언짢은 기분으로 스파를 나왔습니다. ㅠㅠ

 

 

하노이 스파 비교를 짧게 적으려고 했는데 한 곳씩 적다 보니 꽤 길어졌네요!

저희는 처음 방문했던  Orient Spa & Nail 이 가장 좋았어서, 마지막 날에 다시 방문해서

얼굴 + 몸 마사지를 받고 바로 밤 비행기를 타러 노이바이 국제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ㅎㅎㅎㅎ

 

베트남 하노이에 가시면 스파샵이 정말 한집 건너 하나일 정도로 많은데요,

구글 리뷰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노이 스파 비교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베트남 하노이

하노이여행

하노이 가볼만한곳

하노이스파

하노이 마사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