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일지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등록 [수집보류 해결법]

by 이 루나 2021. 12. 18.
반응형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루나입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났더니 드디어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수집성공' 상태가 된 것을 발견했어요! 

기쁨의 포스팅 한 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시작한 분들을 위해서 기록을 남겨보려 합니다. 

 

먼저 스크린샷 V(^-^)V

 

 

 

저는 블로그를 21년 12월 12일에 처음 개설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 노출되려면 따로 사이트맵과 url을 제출해야 한다는 것도 이날 처음 알았답니다. (초짜 중 초짜) ㅎㅎㅎ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시고, 문제가 없다면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위해 포스팅 url에 대한 수집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생 티스토리 블로그는 웹의 우주에서 먼지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죠..  

 

저는 첫날부터 포스팅에 대한 수집 요청을 했는데요, 결과는 계속 '수집 보류'였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웹 페이지의 수집 및 색인까지의 소요 시간은 웹 페이지의 평판에 따라서 다릅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신생 블로그이거나 품질이 충분히 증명되지 않은 블로그의 경우 수집이 보류될 수 있다는 뜻이지요. ㅠ ㅠ

 

계속해서 '수집 보류'상태가 되는 경우 제가 봤던 문제 해결방법 중에선,

- url을 숫자가 아닌 문자로 설정한다

- 오랜 기간 동안 포스팅을 하며 꾸준히 요청을 제출한다

- 문제가 계속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에 의뢰한다

 

가 있었는데요, 사실 직관적인 해결방법이 있다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는 걱정했던 것에 비해서는 빠르게 수집 완료가 되었어요.

 

결론적으로는 개설한 지 6일, 포스팅 7개 의 상태에서 수집 성공이 되었어요.

(특별히 사진의 개수나 문자수에 대해서는 기준을 두지 않고 포스팅해왔습니다.)

 

아무것도 아니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지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된다는 사실만으로 저는 너무 기쁘네요. ㅠ_ㅠ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검색엔진이다 보니, 네이버 수집 요청은 꼭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초짜 중 초짜.. 베이비 블로거인 저에게 있어서는 앞으로 한 걸음 내디딘 기분입니다.ㅎㅎㅎㅎ

앞으로 에드센스나 에드핏에 대한 심사요청 과정도 포스팅해볼게요.

 

초보 블로거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